2위 '애플코리아' 3위 '유한킴벌리'순

구글코리아가 3년 연속으로 구직자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에 선정됐다.  

온라인 취업포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이 구직자 1,428명을 대상으로 ‘가장 입사하고 싶은 외국계 기업’을 조사한 결과, ‘구글코리아’가 16.7%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 ‘애플코리아’(10%), 3위는 ▲ ‘유한킴벌리’(6.4%)였다.  

이어 ▲ ‘한국쓰리엠’(6.2%), ▲ ‘나이키스포츠’(4.3%), ▲ ‘홈플러스’(3.6%), ▲ ‘르노삼성자동차’(2.7%), ▲ ‘스타벅스커피코리아’(2.7%), ▲ ‘BMW코리아’(2.7%), ▲ ‘한국씨티은행’(2.4%)이 10위권에 들었다.  

선호하는 이유는 기업별로 차이를 보였다.   

먼저 구글코리아, 유한킴벌리, 한국쓰리엠,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경우, ‘근무 분위기, 조직문화’를 첫 번째로 꼽았다.  

애플코리아, 나이키스포츠, 르노삼성자동차, BMW코리아는 ‘대외적 평판, 인지도 등 기업 이미지’를, 홈플러스, 한국씨티은행은 ‘높은 연봉’을 선호 이유로 선택했다.  

한편, 외국계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으로는 ‘우수한 어학능력’(51.5%)을 1순위로 꼽았다. 계속해서 ‘해외문화 등 글로벌 감각’(11.5%), ‘성실함과 열정’(10%), ‘학벌’(7%), ‘인턴 등 직무경험’(6%), ‘직무관련 자격증’(4.1%), ‘전공 및 학점관리’(2.7%), ‘각종 사회활동 경험’(2.1%) 등의 응답이 있었다.   

사람인의 임민욱 팀장은 “능력에 따른 적절한 보상과 자유로운 업무 분위기 때문에 외국계 기업을 선호하는 구직자들이 많다. 하지만 성과에 대한 압박이 크고 문화적 차이가 있을 수 있는 만큼 자신의 성향과 맞는지를 먼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 외국계 기업은 수시 채용이 많아 채용 규모가 적은 편이고 시기를 예측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관심 있는 기업의 홈페이지나 취업사이트를 통해 수시로 채용공고를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