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근혜 대통령이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를 만나 창조경제에 대한 공감대를 나눴다.

 

박 대통령은 18일 청와대에서 저커버그 CEO를 만나 “나도 그렇고 청와대에서도 국민과의 소통, 많은 사람과의 만남을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다”며 “그런데 페이스북을 통해 사람을 만나는 것도 즐겁지만, 이렇게 얼굴을 맞대고 ‘페이스 투 페이스(face to face)’로 만나니까 더 반갑다”면서 환영 인사를 나눴다.

▲     © 사진=뉴스1


박 대통령은 “한국에선 새로운 경제발전 전략으로 창조경제를 추진하고 있다. 창조경제는 정보통신기술(ICT)이나 과학기술을 상상력, 창의력, 좋은 아이디어와 융합해 새로운 시장과 수요, 산업을 만들어 더 많은 일자리를 만든다는 게 핵심”이라고 창조경제를 소개했다.

 

이어 “벤처기업이 그 주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페이스북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정신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한국 정부에서도 젊은이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면 새로운 벤처기업으로 성공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 계획을 발표했다”면서 자신의 정책을 소개했다.

 

저커버그 CEO는 “한국의 중소·벤처기업들이 페이스북의 소셜 플랫폼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길 희망한다”며 “한국의 창조경제 추진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창조경제에 대해 공감대를 표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