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정원 대선 개입 의혹 사건에 대해 새누리당과 민주당이 17일 치열한 공방을 벌였다.

 

새누리당은 이번 수사 결과 발표에 대해 법리적 판단에 의문이 든다고 반박했다

.

▲     © 사진=뉴스1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이날 정책의총에서 “검찰 수사 결과 국정원이 후보 낙선을 위해 공작활동을 한 것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고 밝혔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검찰 수사를 보면 원세훈 전 국정원장 취임 이후 총 5000여개 댓글을 발견했고, 그 가운데 2000여건이 정치·선거와 관련된 글이며, 작년 대선 관련 글은 73건으로 3%가 안 되는 수준”이라며 “목 내놓고 금강산 못가겠다, 종북세력 정치권에 진입해서는 안 된다는 것도 선거법 위반으로 나왔는데, 검찰의 선거법 적용이 무리한 것 아닌가”라고 언급했다.

 

이어 “안타까운 점은 국정원 여직원의 감금 사건, 인권유린 사건은 비협조로 아직 수사가 완결되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윤 원내수석부대표는 “현 상황에서 검찰 수사가 완료되지 않은 만큼 지난 3월 원내대표가 합의한 국정조사는 검찰 수사가 끝나고 난 뒤 판단할 문제”라고 언급, 국정조사 실시에 대해서 반대 입장을 보였다.

 

권선동 의원 역시 “검찰은 조직적 선거개입 행위가 있었느냐에 대한 엄격한 증거로 판단하지 않았다”며 “어떤 결론을 내려놓고 그 결론을 뒷받침하기 위한 단편적 사실 짜깁기했다는 느낌 지울 수 없다”고 언급했다.

 

권 의원은 “대북 심리단 70명 중에 5명이 올린 게 70개인데, 조직적 행위라면 70명이 다 올려야 한다”며 “5명이 올린 걸 조직적이고 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하는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밝혔다.

 

반면,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병헌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은 국정원의 선거개입 국기문란 사건에 대해 국정조사를 마땅히 실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 원내대표는 “새누리당은 국정원 사건이 민주당 교사에 의한 국기문란 사건이라는 거짓 선동으로 국민을 호도하는 일을 중단해야 한다”며 “이는 허위 날조로서 중대한 범죄 행위다. 교언영색, 적반하장을 중단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국정조사는 새누리당이 피하려고 해도 피할 수 없다”며 “민주당은 국정조사를 통해서 국기문란의 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