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박근혜 대통령이 국내 원자력발전소 불량 부품 납품 비리와 관련, 철조한 진상조사와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박 대통령은 10일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에서 “원전비리는 하루 이틀 새 벌어진 일이 아니라 오래 전부터 누적된 게 이제야 드러난 것”이라며 “난 이런 비리들이 지금까지 밝혀지지 않았다는 게 더 충격적”이라고 언급했다.

▲     © 사진=뉴스1


이어 “시험 성적서까지 위조해 불량부품을 납품한 관련 업체들과 한수원(한국수력원자력)은 어떤 말로도 책임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면서 “감독책임이 있는 관련 부처와 여야 정치권에서도 책임의식을 갖고 모두 함께 투명하게 모든 게 밝혀지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에너지는 국가경제의 혈액과 같다. 에너지를 필요한 곳에 공급하지 못하면 국가경제가 빈혈이나 혈액 순환 장애를 겪을 수밖에 없다”면서 “새 정부에선 이런 문제를 풀어서 반드시 국민에게 더 이상 피해가 돌아가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박 대통령은 “최근 몇 년 동안 전력난이 반복돼왔는데, 특히 올 여름은 원전 정지 사태까지 겹쳐 전력난이 더 가중되지 않을까 걱정된다”며 “그동안 전력난이 발생할 때마다 '땜질'식 처방으로 넘어갔는데, 이젠 근본 대책을 새롭게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