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부와 새누리당, 민주통합당이 참여하는 ‘여야정 협의체’가 17일 첫회의를 열고 추가경정예산 편선에 대한 논의를 벌였다. 하지만 신경전을 벌이면서 국회 처리의 난항을 예고했다.

 

이날 국회 귀빈식당에서 여야정은 추경관련 회의를 열었다. 이 자리에서 서민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 등을 위해 추경 집행의 필요성은 공감했다.

▲     © 사진=뉴스1


하지만 민주통합당은 정부의 추경안이 경제활성화라는 본래의 취지에 부합하지 않는다며 반대의 입장을 밝혔다.

 

새누리당 나성린 정책위의장 대행은 모두발언을 통해 “추경은 급박하고 타이밍이 중요한 만큼 민주당과 충분히 협의해 안도하도록 하겠다”며 “어제(부동산 대책 회의)에 이어 도와주신 김에 더 도와달라”고 밝혔다.

 

현오석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어려운 경제상황을 회복하기 위해 이번 추경을 마련했다”며 “추경이 경제에 마중물을 해야하고 이를 위해 조속히 집행되도록 많이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하지만 민주통합당 변재일 정책위의장은 “논란의 소지가 있지만 추경의 필요성과 시급성을 인정한다”면서도 “정부의 추경안은 하고자 하는 본래 의도와는 다르다”고 지적했다.

 

특히 “추경 안에 학교식품 안전관리, 농산물 유통개선 등 내용까지 들어가 있는데 이건 박근혜 대통령의 지시 이행 추경이 아니냐”며 “서민 경제를 생각한다고 하지만 세출예산 규모도 너무 작다”고 언급했다.

 

민주통합당이 이같이 반발하면서 새누리당 김학용 의원은 “추경을 해야한다면 효과가 극대화하도록 신속하게 하는 게 맞다”며 “다만 세입보전을 위한 추경에 치중할 수 밖에 없는 현실이라 아쉽다”고 이야기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