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새누리당이 4월 재보선 기초단체장·기초의원 무공천 방침을 결정했지만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당 공직후보자추천위원회(이하 공추위)가 지난 19일 대선 공약 이행 차원에서 무공천 방침을 밝혔다. 하지만 최고위원회에서 강하게 반발하면서 결론을 내리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다.

▲     © 사진=뉴스1


이상일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 직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활발한 토론이 벌어졌지만 결론을 내리지는 못했고, 다음에 또 논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일부 최고위원들은 기초단체장과 기초의원 후보를 민주통합당은 기존 그대로 유지하겠다고 하는데 새누리당만 무공천으로 한다는 것은 맞지 않은 것이라며 반대의 입장을 보인 것이다.

 

이 대변인은 “공추위가 특정지역에 대해서는 무공천을 할 수 있지만 선거지역 전체에 대한 정당의 무공천 방침을 결정할 권한이 없다는 의견도 나왔다”고 전했다.

 

하지만 당 지도부는 무공천 방침을 끝까지 고수하겠다는 입장이다. 서병수 사무총장은 “무공천 방침은 국민에 대한 약속이고 현실적으로도 무공천하는 게 실익측면에서 불리하지 않다”고 언급, 무공천 방침을 고수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고위가 공추위 결정에 반대해 재심 결정을 내리더라도 공추위원 3분의 2 이상이 찬성 의견으로 재의결하면 공추위 입장으로 최종 확정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