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산업통상자원부가 중소·중견기업 순환경제 신사업 강화를 돕기 위해 238000만원을 투입한다.

자료 = 산업부 제공
자료 = 산업부 제공

27일 산업부에 따르면 '환경친화적 산업구조로의 전환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올해 순환경제 사업화 지원사업의 대상기업을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9일까지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국가청정생산지원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순환경제는 노후 기계를 분해·검사·재조립해 원래의 성능이나 그 이상으로 복원하거나, 사용 후 배터리와 같은 폐제품에서 희소금속을 추출하는 산업을 말한다.

그동안 해당 지원 사업을 통해 폐윤활유·폐플라스틱을 재생원료화해 친환경 석유화학제품 생산, 사용 후 배터리로부터 금속 재자원화를 위한 선별설비 구축 등의 성과를 낸 바 있다.

산업부는 이 사업을 통해 순환경제 신사업과 대·중소 상생협력 모델 발굴·실증을 지원하고, 해외 전시회·협력 사업 등 순환경제 관련 해외 공급망 구축도 돕는다. 순환경제 관련 기술·제품을 보유한 기업 대상으로 인증 획득과 국내 전시회 참가도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순환경제 관련 사업을 준비하는 중소·중견기업이다. 2379백만 원, 43개 기업·협력체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산업부와 국가청정생산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