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이 주호주대사로 임명돼 출국한 것과 관련해 맹비난했다.

사진 = 더불어민주당 제공
사진 = 더불어민주당 제공

앞서 지난 10일 해병대 채모 상병 사망 사건 수사 외압 의혹으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를 받은 이 전 장관이 호주로 출국했다.

이 대표는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 전 장관의 출국 상황을 보고 이 정권이 과연 제 정신인가. 정상적인 판단을 한다면 이럴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국가의 모든 공권력을 활용해서 범인을 도피시키고, 결국은 이 일보다 더 큰 무언가를 숨기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건 국가권력을 이용한 범인 은닉, 범인 해외 도피 사건"이라며 "핵심 피의자를 해외로 도피시켜서 윤석열 대통령이 방탄에 성공했을지는 몰라도 결국 은폐·도피의 주인공은 대통령이라는 사실을 국민들에게 증명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지지율이 앞설 때 상당 기간 자중하고 조심하는 것 같더니 지지율이 조금 역전되는 것 같으니까 곧바로 이 전 장관을 '도주 대사'로 임명하고 개구멍으로 도망시키는 일이 벌어졌다""국민들이 용서하고 이해할 수 있겠냐"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이번 총선이 만약에 국민의힘 또는 윤석열 정권이 원하는 대로 결론이 날 경우 어떤 태도를 취할 것인지 충분히 보여주는 선행사례 같은 것"이라며 "국민의 무서움을 보여드려야 하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또한 "이번 선거는 국민의힘과 민주당의 대결이 아닌 국민과 국민을 업신여기는 반국민세력 국민의힘 대결"이라면서 "이 전 장관의 호주대사 임명을 즉각 철회하고 국내로 압송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와 함께 이 전 장관의 출국을 허용한 조태열 외교부 장관과 박성재 법무부 장관에 대한 탄핵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공개 최고위를 시작하기 전 이 전 장관의 출국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벌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