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혜인 상임대표, “대구 시작으로 전국에서 선거연합 이어갈 것”

[뉴스엔뷰] 새진보연합이 어제 22대 총선 비례대표 후보를 발표한 데 이어 6일 대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당, 진보당과 대구 지역 선거연합을 맺기로 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용혜인 새진보연합 상임대표와 신원호 새진보연합 대구시당위원장이 참석했다. 새진보연합은 수성구(을) 지역 출마를 밝혔다.

사진 / 새진보연합 대변인실
사진 / 새진보연합 대변인실

새진보연합, 민주당, 진보당은 “제22대 총선에서 선거연합을 통해 대구시민께 희망을 드리기로 약속한다”며 대구 지역 선거연합에 합의했다. 신원호 위원장은 “새진보연합은 수성구(을)에 후보를 내기로 결정하면서 선거 연대의 틀을 대구에서도 이어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어서 신 위원장은 “시민의 물음에 토건 사업으로만 답하는 대구 정치지형의 한 가운데서 늘 그래왔듯 유능하고 책임지는 정치로 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용혜인 대표는 “새진보연합과 더불어민주당, 진보당은 더불어민주연합 출범에 이어 대구 시민 여러분께 지역구 첫 번째 원팀을 선보인다”고 포문을 열었다. 용 대표는 “오늘 대구를 시작으로 전국 곳곳으로 뻗어 나가면 윤석열 정권의 횡포를 멈춰 세우고 미래를 향해 달려갈 22대 개혁 국회를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용 대표는 “물론 쉽지는 않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분명 지난 선거들과는 다를 것이다. 우리는 서로의 후보를 지지하고 서로의 유세에 적극적으로 연대하며 대구에서의 승리를 위해 힘을 모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용 대표는 대구 수성구(을) 주민에게 “변화를 향한 열망을 받잡아 그 어느 지역구보다 개혁적이고 설득력 있는 후보와 정책을 선보이겠다”면서, “고일 대로 고여버린 보수정치의 낡은 잔재를 걷어내고 민심이 먼저 신이 나 들썩이는 선거, 오직 민생과 지역 발전에만 몰두하는 진심의 정치를 대구에서도 보여드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신원호 위원장은 민주당, 진보당의 대구시당위원장과 함께 지역구가 적힌 22대 총선 선거연합 합의서에 서명하며 약속을 확정지었다. 새진보연합 수성구(을) 지역 후보자는 오는 9일 새진보연합 전국대의원대회 및 후보자 출정식에서 최종 선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