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틈새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대책」발표! ... 교통사각지대 해소를 통한 실질적 시민 행복 체감지수 향상

[뉴스엔뷰 인천] 인천광역시가 대중교통 이용 편의 확대 등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편안한 교통 환경을 조성한다.

'교통을 시민곁愛' 틈새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대책 계획도    제공 / 인천시
'교통을 시민곁愛' 틈새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대책 계획도    제공 / 인천시

인천시는 229일 기자간담회에서 시민 체감을 최우선 제로, 일상이 편안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틈새 대중교통서비스 개선 대책 발표했다.

하루에 전 국민의 1/5이 이용 중인 대중교통은 시민 실생활과 가장 밀접한 교통수단으로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에 대한 시민들의 목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다.

이에 인천시는 시민의 일상을 세심하게 들여다보고, 미처 생각지 못했 생활 속 교통불편 해소를 통해 직접적인 시민 체감지수를 이고자 틈새 대중교통 서비스 개선 대책을 추진한다.

인천시는 버스와 지하철의 막차시간이 달라 심야시간 대 교통 단절로 불편을 겪는 시민들을 위해 심야안심별밤버스 운영한다.

인천서울 간 지하철 막차 시간대의 버스 이용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심야시간(23:20~01:40) 주요 4 노선에 버스 8대를 투입하여, 시민들에게 안심귀가 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울 출퇴근 수요가 많은 송내역, 계양역, 검암역, 청라국제도시역 등 4 지하역을 거점으로 수송 수요를 고려해 심야노선을 신설할 정이며, 오는 7월 시범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지하철 이용객이 심야시간 대 버스가 끊겨 택시 등 타 교통수단 이용해야 하는 교통불편이 개선되고,‘별밤버스이용을 통해 경제적 부담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