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례용 백일주(공주), 유자청(고흥), 잣(가평), 소고기 육포(횡성)

[뉴스엔뷰] 대통령실은 31윤석열 대통령의 갑진년 설 선물로 전통주와 함께 대통령의 손글씨 메시지 카드를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성은 전통주 산업을 활성화하고 지역 특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서 차례용 백일주(공주), 유자청(고흥), (가평), 소고기 육포(횡성) 등으로 마련됐다.

                                                        대통령 설 선물 구성       사진 / 대통령실
                                                        대통령 설 선물 구성       사진 / 대통령실

또한 불교계 등을 위해서는 아카시아꿀(논산), 유자청, , 표고채(양양)로 준비했다.

이번 선물은 포장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플라스틱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포장재와 보호재를 사용해 포장을 간소화했다.

설 명절선물은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제복 영웅·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각계 인사들에게 전달된다.

특히, 올해는 이웃에 대한 사랑과 배려의 따뜻한 나눔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차원에서 사회에 헌신해 온 나눔실천 대상자 등에게도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선물상자에는 한센인들에 대한 우리 사회의 편견을 극복하고 그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국립소록도병원 입원 환자들의 미술작품을 소개했다. 작가들은 정규 미술교육을 받은 적은 없지만 소록도의 풍경과 생활상을 담은 작품활동을 통해 세상과 소통해왔다고 밝혔다.

대통령의 메시지 카드는 갑진년 청룡의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민 한 분 한 분 더 따뜻하게 살피겠습니다라며, “더 큰 미래의 주춧돌을 놓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는 설맞이 인사말을 담았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