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상민 국회의원이 국민의힘으로 입당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8일 이 의원은 입당 소감에 대해 "(한동훈 위원장과의 오찬에서) 공감을 넘어서 의기투합했다. 오랜만에 정들었던 친구를 만나는 (것처럼) 전혀 어색함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간 (한 위원장이) 지역을 순회하면서 한 말이 큰 울림으로 왔다""'왼쪽이든 오른쪽이든 모두에서 정답 찾겠다', '격차를 해소하겠다'. 대화 중에는 그것만 국한한 게 아니고 한국 사회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디지털 격차 등 전반적으로 포섭하는 개념으로서 말을 한 다음에 우리 사회가 넘어야 될 부분이고 굉장히 어려운 과제인데 그건 집권여당이 할 수 있는 부분 아니겠느냐 (고 말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 피습 직후 혐오와 경멸 언동에 대한 단호한 엄중 조치를 하겠다는 굳은 의지(를 보였고) 실제로 그렇게 했다""제가 그간 해왔던 의정 활동, 정치 활동의 중요한 어젠다와 딱 일치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당장 이번 총선에서 국민의힘 원내 1당이 돼야하지 않겠나"라며 "정말 분발하고 많은 부족한 점과 결함을 빨리 보완해서 윤석열 정부의 3년 임기 동안 안정적으로 국정을 운영해서 국민 편익을 위해 국가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총선에서는 자신의 지역구인 대전 유성을에 출마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당을 탈당한 이 의원을 두고 '철새 정치인'이라며 반발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