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민의힘은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날 "비대위원장인 제가 직접 인재영입위원장을 맡아 좋은 분들이 오시도록 앞장설 것"이라며 "우리가 국민들의 선택을 받기 위한 핵심은 좋은 사람들이 우리 당으로 모이게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업무 효율성, 연속성을 위해 앞서 사의를 표했던 이철규 인재영입위원장도 함께 일할 것"이라며 "신의진 당무감사위원장, 황정근 중앙윤리위원장도 유임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는 선진국 수준에 맞지 않는 시민들의 전반적 생활에 뿌리내린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해야만 시민들의 현실의 삶이 나아진다고 생각한다""그 격차 해소는 정치가 할 일이고 정치만이 해낼 수 있는 일"이라고 언급했다.

아울러 "우리 국민의힘은 이번 총선에서 교통, 안전, 문화, 치안, 건강, 경제 등 다양한 영역에서 불합리한 격차를 해소하고 없애는 데에 집중하겠다"면서 "실천 방안에 대해서는 정교하게 준비해서 설명드리고 실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의에 참석한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에 대해 "민주당을 넘어 대한민국 민주주의 전체의 불행한 오점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이런 격앙된 분위기 속에서 물리적 폭력을 정당화하는 사람이 생겨났고, 있어서는 안 될 반민주주의적 범행이 일어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여야 모두 독버섯처럼 자라난 증오 정치가 국민께 악영향을 미치고 있음을 인정하고, 머리를 맞대 정치 문화를 혁신할 방안을 찾아야 한다""진영을 넘어 같은 시대를 사는 동료 정치인으로서 이 대표의 쾌유를 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