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동아쏘시오그룹은 서울 천호대로 그룹 본사에서 '창립 9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쏘시오그룹이 11월 30일 서울 천호대로 그룹 본사에서 열린 창립 9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 =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이 11월 30일 서울 천호대로 그룹 본사에서 열린 창립 91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사진 = 동아쏘시오그룹

동아쏘시오그룹은 1932121일 '국민 건강과 행복'을 염원했던 창업주 고 강중희 회장의 깊은 신념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사람의 바른 도리를 행하는 '정도', 책임을 다하는 '성실', 나눔을 실천하는 '배려' 3가지 정도경영 원칙을 바탕으로 90년이 넘는 역사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창립기념식은 수석 강신호 명예회장을 기리는 추모영상과 함께 시작됐다. 추모영상에는 '생명보다 더 큰 가치는 없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국민 건강을 향상하기 위해 42년 간 동오쏘시오그룹을 이끌어간 강신호 명예회장의 이야기가 담겼다.

아울러 장기 근속자와 공로자에 대한 포상은 각 그룹사별 개별 진행됐다.

사회적 가치창출에 기여한 임직원을 표창하는 '동호 가마솥상'에는 조혈모세포 기증을 통해 백혈병 환자에게 새생명을 선물하며 생명존중의 가치를 실천한 에스티젠바이오 박주언 선임이 수상했다. 이외에도 '수석 창조상', '수석 도전사례 최우수상', '수석 성공사례상' 등을 수여했다.

특히 창업주인 동호 강중희 회장과 수석 강신호 명예회장의 모습을 본뜬 기념주화를 제작해 수상자들에게 수여했다.

이날 정재훈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창립 91주년에 이르기까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올해 창립기념식은 창립 100주년을 준비하는 첫해로 오늘의 회사를 있게 한 동아쏘시오그룹 가족들과 전현직 선후배 여러분들의 노고를 기억하며 이제는 우리가 사명의식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해야 할 시점이다"고 말했다.

이어 "인류의 건강을 위하여 일이 우리에게 주어진 숙명이며 끝없는 도전 과제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남도 잘 되게 하라고 하셨던 고 강신호 명예회장님의 말씀을 되새기며 각자의 자리에서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하여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