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SKC&CNH농협은행 '생성형 AI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14SKC&C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NH농협은행이 구축 완료한 개방형 'AI기술 허브 플랫폼'에서 운영 중인 AI은행원, 금융업무에 따른 차별화된 음성합성기술(TTS), 지능형문서처리 서비스 등에 생성형 AI 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추가하는데 목적이 있다.

'생성형 AI기반 질의응답 서비스'를 통해 AI가 업무 규정 및 가이드는 물론 은행 내 각종 보고서까지 훑어내며 은행원의 업무 처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KC&C는 은행 업무 영역별 지식 저장소와 MS애저 기반의 '오픈 AI'를 연계한 AI프롬프트를 활용해 업무별 질의응답 서비스를 구현한다.

지식 저장소는 데이터 등록 시 별도 수기 작업 없이 자동으로 데이터를 처리한 후 저장한다. 아울러 은행 내부 지식 저장소의 방대한 데이터를 통해 AI가 직접 답변을 생성한다.

파편화된 원천 데이터를 연동해 단일 저장소로 저장·관리함으로써 효율적인 데이터 탐색과 활용을 지원한다.

생성형 AI기술 활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대비하기 위해 국가정보원 및 금융보안원 등이 제시하는 가이드라인을 준수함은 물론 은행원들이 입력한 프롬프트 및 답변 생성결과를 포함한 은행 내 민감 정보의 외부 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보안 기술도 적용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