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실장, "정부는 노총 때리며 정권 지지율 상승 즐기고 있어"

[뉴스엔뷰] 더불어민주당 노동탄압대책 TF 는 지난 6일 국회에서 한국노총과 민주노총 관계자들과 함께 윤석열 정부 노동 탄압 대책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이수진 의원실
사진/이수진 의원실

박광온 원내대표는 간담회에서 "노동 분야가 가장 심각한 위협과 탄압을 받고 있다. 가장 시급한 일은 노동 현장에서 끊이지 않는 사회적 죽음을 어찌 막을 것인가 하는 점" 이라며 "민주당이 정말 책임 있게, 최우선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간사인 이수진 의원(노동탄압대책 TF 단장)은 "화물연대 탄압을 시작으로 양희동 열사 분신과 군부정권으로 회귀한 듯한 폭력진압은 한국 현대사에서도 그 유래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이라며 "간담회를 통해 양대노총의 의견을 청취하고 우리 당이 앞으로 헌법상 기본권인 노동권을 지켜내기 위해 어떻게 대응할지를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유정엽 한국노총 정책 2 본부장은 "정부가 노조와 조합원에 대해 세액공제를 제공하지 않도록 한 시행령을 예고했다"라며 "독단적 시행령 개정에 책임을 물어야 하고 공동 대응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라고 건의했다.

이정희 민주노총 정책실장은 "현 정부는 양대 노총을 때리며 정권 지지율이 상대적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즐기고 있다"면서 "경제 상황이 어려워지고 있는데 희생양을 노조로 해 위기를 탈출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앞으로 노동계와 연대해 윤석열 정부 노동탄압의 문제점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시행령 정치의 문제점을 적극 검토하여 대응할 방침이라고 예고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