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윤재옥 원내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를 개최하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논란 대응에 나섰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윤 원내대표는 "지난달 말 우리 대한민국 후쿠시마 원전 감찰단이 일본에 현지 주요시설을 시찰하고 국민께 결과를 보고드렸다"면서 "과학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국민과 공유하는 것만이 국민을 안심시키고 국민안전을 지키는 최선임을 알기에 향후 계획까지 브리핑했다"고 밝혔다.

이어 "IAEA도 수차례 안전검증을 시행했고 최근 발표한 중간 보고서에는 오염수 샘플 분석이 정확했고, 유의미한 추가 핵종이 미검출됐다고 했다"라면서 "하지만 야당은 과학적 근거는 무시하고 여전히 검증되지 않은 내용들로 국민을 기만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아울러 "마치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 당장 광우병에 걸리고 다 죽는다고 했던 광우병 사태와 똑같은 모습"이라면서 "생선과 해산물을 먹으면 위험해지고 소금값도 오를 것이라는 민주당의 주장에 과학적 근거가 어디에 있는가"라고 꼬집었다.

또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과 정부는 괴담과 선동이 아닌, 과학과 검증이라는 힘든 길을 가기로 했다"면서 "그것이 국민을 위해서는 더 올바른 길이기 때문이다. 오늘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확대회의를 통해 과학적 근거로 국민의 안전을 확실히 지키겠다는 약속을 확인하고 당정이 함께 후쿠시마 오염수 방출에 대한 보다 철저한 대비책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 참석한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민주당 발 선동공포가 수산업계를 집어삼키고 있다"면서 "민주당이 후쿠시마 오염수 괴담을 퍼트리며 국민들의 수산물 소비에 얼음물을 끼얹고 있기 때문이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이재명 방탄을 위해 휴일에도 국회 문을 열어놓고는 민생현안이 산더미처럼 쌓여 있어도 나 몰라라 한 채 주말마다 장외집회를 열며 아무말 대잔치를 하고 있다"면서 "지난 토요일에는 부산에 내려가서 오염수 괴담을 국민의힘이 퍼트린다는 괴담까지 궤변까지 늘어놓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민주당은 돈봉투에 대장동·백현동 게이트, 김남국 코인에 지방의원 성추문까지 시끄럽기만 한데, 민주당이 괴담에 나서는 것은 자당에 쏠리는 따가운 시선을 후쿠시마 오염수로 돌리려는 꼼수일 뿐이다"라면서 "정치권에서 해야 할 일은 선전선동이 아니라 과학적 사실에 근거해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계획을 면밀히 점검하고 국민안전 대책이 빈틈이 없는지 살피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성일종 우리바다 지키기 검증 TF 위원장은 "민주당은 정치적 이익을 위해 광기의 선동적 괴담을 퍼뜨리고 있다"면서 "방사능 괴담을 통한 친일몰이는 민주당에 잠깐의 달콤한 정치적 이득을 가져다줄지는 모르겠으나, 우리 어민들과 횟집, 종묘생산어가까지 심각한 피해를 줄 것"이라고 지적했다.

더불어 "우리 어민들이 궁지에 몰려 있지만, 민주당은 아랑곳하지 않고 있다. 참 무책임한 원내 제1당이다. 시간이 오래 지나 이 모든 것들이 거짓이었음이 밝혀져도 민주당은 결코 사과를 않고 있다"면서 "국제기구가 우리나라를 포함한 11개국 과학자들과 함께 검증해 오고 있고 더 촘촘히 더 챙기고 또 챙기겠다. 국제법적으로 문제가 없는지 기준치에 잘 맞는지 철저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우리 수산물이 방사능에 오염될 일은 절대로 없을 것"이라면서 "국민 여러분께서는 안심하시고 우리 수산물을 맛있게 드셔주시라. 어민 여러분, 힘내시라. 국민의힘은 언제나 여러분의 편에 서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