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청와대는 정부조직 개편안 처리 지연에 따른 국정운영 차질 우려에 대해 6일 “비상시국이란 인식과 자세를 갖고 국정공백의 최소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언급했다.

 

아울러 북한이 정전협정 파기 발언을 한 것을 두고 청와대 국가안보실을 중심으로 행정부와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하면서 대응하기로 했다.

▲     © 사진=뉴스1


윤창중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허태열 대통령 비시설장 주재로 수석비서관 회의를 열어 이같이 논의한 내용을 브리핑했다.

 

윤 대변인은 “국회의 정부조직법 개정안 처리 지연과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지연으로 인해 정상적인 국정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이야기했다.

 

이에 청와대는 허태열 실장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 형태인 ‘1일 상황점검회의’를 매일 열어 국정상황을 점검해나갈 계획이다.

 

윤 대변인은 “각 수석실에선 해당 비서관이 부처를 '1대 1'로 책임지고 현안에 대응하기로 했다”고 언급했다.

 

이를 위해 유민봉 국정기획수석은 매일 국무총리실로부터 부처별 상황 자료를 받아 종합 점검한 뒤, 허 실장 주재 회의에 보고키로 했다.

 

윤 대변인은 “각 부처에 대한 점검이 필요할 경우엔 부처 기조실장들로 구성된 국정과제 전략 협의회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