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김종훈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후보자가 4일 끝내 자진 사퇴했다.

 

김 후보자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가의 운명과 국민의 미래가 걸린 중대한 시점에서 국회가 움직이지 않고, 미래창조과학부를 둘러 싼 정부조직개편안 논란과 여러 혼란상을 보면서 조국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려 했던 저의 꿈도 산산조각 나고 말았다”면서 자진사퇴를 이야기했다.

▲     © 사진=뉴스1


이어 “이제 저는 조국을 위해 헌신하려던 마음을 접으려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자는 “대통령 면담 조차 거부하는 야당과 정치권의 난맥상을 보면서 조국을 위해 헌신하는 마음을 지켜내기 어려웠다”고 사퇴 이유를 밝혔다.

 

김 후보자는 “저는 미국에서 한국인의 자긍심을 갖고 미국에서 인정받는 한국인으로 자리잡을 때까지 수많은 노력과 어려움을 극복했다”며 “그러나 제가 미국에서 일군 모든 것을 포기하고 마지막으로 저를 낳아준 조국을 위해 헌신하고 남은 일생을 바치고자 돌아왔다”고 언급했다.

 

김 후보자는 “저는 오늘 참담한 심정으로 이자리에 섰다.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고 일주일이 지나고, 어제 대통령께서 제안한 여야 영수회담이 무산되는 것을 보면서 참으로 답답한 심정이었다”고 자신의 심정을 토로했다.

 

이어 “그러나 저는 마지막으로 대한민국과 우리 국민의 미래를 위해 박근혜 대통령이 꿈꾸는 창조경제가 절대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부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정치권과 국민 여러분이 힘을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