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정부조직 개편안의 처리가 지연되면서 새누리당 내부의 비박계 인사들이 27일 당 지도부의 정치력 부재에 대해 질타를 퍼부었다.

 

정몽준 의원은 이날 최고중진연석회의에 참석, “정부조직법 개정안을 짧은 시간 내에 만든다고 새누리당의 의견도 수렴되지 못했다”면서 “여당이 무기력하게 끌려 갔고, 행정이 정치를 주도한 현상이 벌어진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질타했다.

▲     © 사진=뉴스1


이어 “새누리당이 역동성을 갖지못하고 청와대의 눈치만 보는 순간 국민에게 버림을 받게 될 것이 뻔하다”고 지적했다.

 

정 의원은 “새누리당은 야당만 설득할 게 아니라 대통령도 설득해야 야당이 파트너로 인정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금처럼 새누리당이 할 일을 제대로 하지 못하면 야당이 여당을 무시하고, 직접 대통령에게 결단을 내리라고 하지 않겠나”라고 되물었다.

 

국회 부의장을 지낸 5선의 정의화 의원은 “새누리당이 새 정부가 제대로 출발할 수 있도록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한다는 국민들의 걱정이 있다”면서 “당 지도부를 비롯해 새누리당 전 의원들이 심기일전 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정 의원은 전관예우 논란이 일고 있는 일부 장관 후보자를 겨냥해 “당사자들은 억울할 수 있겠지만 스스로 용퇴해 박근혜 정부가 순항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용태 의원은 이날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 “당에서는 대외적으로는 박 대통령이 제시한 원칙과 방향이 맞다고 주장하지만 사실 당으로서는 할일이 아무것도 없다”면서 “그것에 대해 답답하고 무기력함을 느끼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자율성을 갖고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미래창조과학부의 기능과 업무에 관해 대통령이 워낙 확고한 입장이어서 당으로선 오도가도 못하는 형국”이라며 “그런 점 답답하기 짝이 없다”고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