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KT&G'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청년고용촉진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KT&G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종훈 KT&G 사회공헌부장,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  / 사진 = KT&G 제공
KT&G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이종훈 KT&G 사회공헌부장, 김성호 고용노동부 고용정책실장,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 / 사진 = KT&G 제공

13KT&G는 지난 12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2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청년 고용창출과 고용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KT&G의 창업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은 청년은 누적 2만여 명에 달한다.

청년들이 원하는 일 경험과 창업 등 기회 제공을 위해 KT&G는 지난 2004'아시아대학생창업교류전'부터 위기 청소년 직업 훈련 지원, 대학생 실전 취업·창업 프로그램 등으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왔다.

2017년엔 청년창업을 통한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소셜벤처 육성 프로그램 '상상스타트업캠프'를 론칭해 112개팀을 배출했다. 지금까지 831명의 고용효과와 211억 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초기 청년 창업가의 안정적인 기반 마련을 돕기 위해 소셜벤처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2020년 개관하고 실무 비즈니스 코칭, 교류 활성화,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KT&G는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청년도약 프로젝트' 멤버십에도 참여해 정부와 기업의 협업을 통한 청년고용 문제 해결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KT&G는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서고 청년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