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한미약품은 지난 20여년간 한미의 R&D 부문에서 중추적 역할을 맡았던 권세창 사장 퇴임이 결정됐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한미약품 본사  / 사진 = 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 본사 / 사진 = 한미약품 제공

권 사장은 한미약품 고문역을 맡아 신약 R&D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한미약품은 우종수·권세창 사장 각자 대표에서 우종수 사장 단독 대표로 변경된다.

권 사장은 1996년 한미약품 연구원으로 입사해 연구센터장, R&D 총괄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며 한미약품의 바이오신약 프로젝트 다수를 지휘했다. 특히 한미의 독자 플랫폼 기술 '랩스커버리'를 개발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권 사장이 지휘해 개발한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는 한국 제약회사가 개발한 항암부문 바이오신약 최초로 미국 FDA 허가를 받았다.

권 사장과 함께 한미약품의 R&D를 진두지휘한 이관순 부회장도 12일 부회장직에서 퇴임하고 고문에 위촉됐다. 이 고문도 한미 R&D 부문 사업을 조언하면서 현재 맡고 있는 임성기재단 이사장 역할에 충실할 계획이다.

이 고문은 1984년 연구원으로 입사해 국내 제약업계 최연소 연구소장을 거쳐 한미약품 대표이사와 부회장을 역임했다. 2015년 한국 제약바이오 업계의 R&D물줄기를 바꾼 한미의 '국내 최대 규모 신약 라이선스 계약'을 주도했다.

위 두 고문은 창립 50주년을 맞는 2023년, 새로운 50년을 맞아 글로벌 한미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후배들에게 기회를 주는 의미에서 용퇴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한미약품이 창립 50주년을 맞는 2023년 경영 슬로건을 '새로운 50, Global 한미!'로 결정하고 신년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한미약품그룹 승진>

전무부사장 : 박재현(제조본부)

이사대우이사 : 이승엽(인사)

부문장이사대우 : 김현정(디지털마케팅)

부문장이사대우 : 이동한(국내사업본부 CI사업부)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