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글로벌 응용소재화학기업 KCC가 창호 시공 순서 및 안전관리 방안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안전관리 가이드북'을 배포했다.

사진 = KCC 제공
사진 = KCC 제공

KCC는 창호 시공에 필요한 안전관리 사항과 행정업무, 관련 법규 등이 수록된 가이드북을 제작하고 KCC 창호 대리점(특판/이맥스)과 사내 창호시공 관련 안전관리 담당자들에게 배포했다.

안전 가이드북 내용은 PVC창호 시공 순서 및 개요, 시공 현장 주요 위험요소 및 안전관리 방안, 관계법령 및 안전서류 정보, 안전사고 사례 등 창호 시공에 대한 모든 정보를 수록하고 있다.

, 자체 운영 중인 'KCC 창호 시공 10대 기본 안전수칙'을 가이드북에 수록하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KCC만의 창호 시공 안전관리 문화가 정착 될 수 있도록 실무에 적용하기 용이하게 정리되어있다.

복잡한 자료를 시각적으로 이미지화하고, 어려운 안전관리 기준이나 관계 법령정보, 사고 사례, 관련 영상, 서류작성 가이드 등을 QR코드를 활용해 바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등 사용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편의 기능도 부여했다.

KCC는 창호 시공 현장의 실질적인 재해예방을 위해 시공팀별 위험요소 사례분석 및 위험요소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 제작을 비롯해 고위험 시공 현장 맞춤지원 및 안전점검·지도 관리를 강화하는 한편, 향후에는 창호 시공 안전 캠페인 영상 콘텐츠도 제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