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BC 보도에 따르면 회장 A씨(52)는 계열사 6곳, 주유소 14곳, 난방 기지 3곳 등 에너지 기업 B사를 운영하면서 직원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사적 심부름까지 시켰다. A씨의 폭력적인 행위는 B사가 운영하는 한 주유소 CCTV 영상에 포착됐다.

[뉴스엔뷰] 연 매출 5천억 원 규모의 한 중견 기업회장의 갑질 의혹이 제기됐다.

직원 폭행하는 A 회장의 모습. 사진은 MBC 화면 갈무리
직원 폭행하는 A 회장의 모습. 사진은 MBC 화면 갈무리

최근 MBC 보도에 따르면 회장 A씨(52)는 계열사 6곳, 주유소 14곳, 난방 기지 3곳 등 에너지 기업 B사를 운영하면서 직원들에게 폭력을 행사하고 사적 심부름까지 시켰다. A씨의 폭력적인 행위는 B사가 운영하는 한 주유소 CCTV 영상에 포착됐다. MBC가 보도한 영상에는 A씨가 직원들의 정강이를 걷어차고, 마시던 음료 컵을 내던지는 모습이 담겼다. 또 책상 위 집기를 던져 직원이 맞는 모습이 찍히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피해를 입은 직원은 인터뷰를 통해 “한마디로 요약하면 A씨는 직원을 사람이라고 생각 안 한다. 무조건 쥐어짜 버리면 된다(고 생각한다). 개·돼지 취급하는 것”이라면서 “(회장의 화풀이) 1단계는 고함만 지르는 거, 2단계는 욕 나오는 거, 3단계는 집어던지고 사람 때리는 것”이라고 말했다.

A씨는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수행한 전직 비서 C씨의 폭로도 이어졌다. C씨에 따르면 회장의 개인차량 신규 계약 진행부터 부인, 딸의 차량 관리를 도맡아 하고 사적 심부름도 했다. 심지어 A씨의 내연녀 3명에 대한 개인적인 심부름까지 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내연녀 집 계약 문제를 도우라면서 돌아볼 아파트 목록을 보내주고, 사야 할 가전제품도 구체적으로 지시했다. 또 내연녀와 함께 먹을 음식을 사오라는 지시도 받았다”면서 “그분(내연녀)들의 사소한 것까지 제가 다 처리해줘야 했다. 픽업을 간다든지 물건을 사줘야 한다든지. 상자나 쓰레기들도 내가 치워야 했다. 그런 데서 너무 상처를 많이 받았다”고 밝혔다.

C씨는 A씨가 코로나에 걸리고도 격리를 거부하고 출퇴근하는 과정에서 자신에게 운전을 강요하자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일을 그만뒀다. 하지만 마지막 달 월급조차도 받지 못했다. 회사가 지급액 222만원에서 222만원을 공제했기 때문이다.

현재 고용노동부는 회사 측에 김 씨의 급여를 제대로 지급하라고 지시하고, 부당노동행위 실태를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키워드

#MBC #갑질 #비서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