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식품업체들의 가격인상이 “너~~무” 심하게 이뤄지고 있다. 밀가루부터 주류, 두부, 콩나물, 조미료, 김치 등 식탁물가가 천정이 없어 보일 정도로 상승하고 있다.

 

제분업체들은 국제곡물가 인상을 이유로 밀가루 가격을 올렸다. 삼양사는 이달 20일부터 밀가루 전품목의 가격을 8~9% 인상한다. 앞서 동아원은 평균 8.7%, CJ제일제당은 8.8%, 대한제분은 8.6% 가량 밀가루 가격을 인상한 바 있다.

▲     © 사진=뉴스1


김치 등 시교품업체들 역시 정권교체기를 틈타 일제히 가격을 인상하고 있다. 대상FNF 종갓집은 포기김치 등 김치 50여개 품목 가격을 평균 7.6% 인상한 상태다.

 

그 이유는 배추 가격이 상승한데다 고춧가루 등의 가격이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업계 관계자는 이야기하고 있다.

 

장류 역시 가격을 인상했다. CJ제일제당은 장류를 7.1%, 샘표식품은 간장 등 출고가를 평균 7% 올렸다.

 

대상은 장류, 조미료, 식용유 등 주요 7가지 품목을 평균 8.4% 인상했다. 콩나물, 두부 가격도 올라 풀무원이 8~9%, CJ제일제당이 두부가격을 평균 9.3%, 콩나물을 13.6% 인상했다.

 

주류에서 소주가격은 지난해 하이트진로가 ‘참이슬’의 출고가를 8.19%, 롯데주류 ‘처음처럼’이 지난달 8.8% 올랐다.

 

위스키는 지난해 디아지오코리아가 출고가격을 5.5%, 페르노리카코리아는 5.7%인상한데 이어, 최근 롯데주류가 ‘스카치블루’ 가격을 5.6% 인상했다. 국순당도 백세주가격을 다음달부터 6~7% 올린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