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뉴스엔뷰]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신입행원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 비대면 환경에서 효과적인 신입행원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위해 메타버스를 활용했다. 양방향 의사소통이 가능하다는 메타버스의 장점을 활용해 동료들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내부통제 지식을 배우며 자발적으로 법규준수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또한 ▲스토리 텔링 방식의 강의 ▲사례별 분임토의 및 주제에 관한 신입행원 간의 적극적인 토론 진행 ▲학습 사례별 OX퀴즈 학습 및 리뷰 등을 통해 재미와 학습효과를 높였다.

연수에 참가했던 한 신입행원은 “조금은 딱딱하고 무거운 주제의 연수라고 생각했는데 새로운 참여 형태와 연수 진행을 통해 금융사고 예방에 대해 많이 배운 것 같아 재미있고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기 KB국민은행 상임감사위원은 “고객의 신뢰를 유지·발전 시키기 위해 입행 초기부터 금융사고 예방교육을 통해 법규준수 의식을 함양하는 것이 중요해 이번 연수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신입행원뿐 아니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KB국민은행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