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이 28일 7대 종단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종교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에 더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국민통합을 강조했다.

[뉴스엔뷰]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7대 종단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종교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에 더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국민통합을 강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7대 종단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종교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에 더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국민통합을 강조했다. 사진/ 청와대 제공
윤석열 대통령이 28일 7대 종단 종교지도자들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했다. 이 자리에서 윤 대통령은 "앞으로도 종교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에 더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며 국민통합을 강조했다. 사진/ 청와대 제공

대통령실 국민소통관장실에 따르면, 지난 28일 용산 대통령실 본관 대접견실에서 열린 이날 오찬 간담회에 불교, 개신교, 천주교, 유교, 원불교, 천도교, 민족종교 등 7대 종단 지도자들을 초청했다.

이날 오찬에는 원행 조계종 총무원장, 무원 천태종 총무원장, 류영모 한국교회총연합 대표회장, 이홍정 한국기독교협의회 총무, 김희중 천주교 광주대교구장 대주교, 이용훈 한국천주교회의 의장 주교, 나상호 원불교 교정원장, 손진우 성균관장, 박상종 천도교 교령, 김령하 한국민족종교협의회 회장 등 종교계 인사 10명이 참석했다.

정부 측에서는 박보균 문화체육관광부장관과 대통령실의 김대기 비서실장, 강승규 시민사회수석 등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번 간담회는 새 정부 출범을 맞아 종교지도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국내외적 난제에 대한 협조를 당부하기 위해 열렸다고 국민소통관장실은 밝혔다.

윤 대통령은 모두발언에서 ”우리 사회가 코로나의 위기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종교계의 헌신과 노력이 우리 국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었다“며 종교계 인사들에 감사를 표했다. 

이어 "종교계가 소외된 이웃과 약자들을 따뜻하게 보듬고, 또 통합을 위해서 늘 애써주시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우리의 시대적 과제가 국민 통합인데, 앞으로도 종교계가 지역과 세대를 아우르는 통합에 더 큰 역할을 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 종교다문화비서관실을 신설하면서 종교계와 한층 더 높은 수준으로 소통을 강화할 것을 밝혔다.

윤 대통령은 정부도 국민과 어려운 이웃의 마음을 잘 어루만져서 하나로 모아 나가겠다며, “국정의 궁극적인 목표는 국민통합으로 국익과 국민의 관점에서 국정운영을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종단지도자들의 인사 말씀 이후 윤석열 대통령은 각 종단별 현안을 청취하고 국정운영의 조언을 구했다.
 
한편 도시락 오찬으로 진행된 이번 간담회 메뉴는 7대 종단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담아 7첩 반상 한식 도시락으로 구성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