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딸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심경을 토로했다. 조 전 장관은 8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부산대와 고려대가 각각 제 딸의 입학을 취소했다”며 “아비로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에게 ‘이제 만족하시냐’ 묻고 싶다”고 밝혔다.

[뉴스엔뷰]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딸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심경을 토로했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딸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심경을 토로했다. 사진/ 뉴시스 제공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린 글을 통해 딸과 관련된 논란에 대해 심경을 토로했다. 사진/ 뉴시스 제공

조 전 장관은 8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게 “부산대와 고려대가 각각 제 딸의 입학을 취소했다”며 “아비로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에게 ‘이제 만족하시냐’ 묻고 싶다”고 밝혔다.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부산대와 고려대가 자신의 딸 조민씨의 입학을 취소시킨 데 대해 “송곳으로 심장을 찌르고 채칼로 살갗을 벗겨내는 것 같은 고통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조 전 장관은 “이제 윤석열 대통령 임명직 고위공직자를 저, 그리고 제 가족과 똑같은 기준을 적용해 검증해달라”며 “언론의 집중기획 취재와 신속하고 광범한 검찰 특수부의 압수수색을 통해 후보자 자식의 생활기록부에 기재된 인턴·체험활동 기록과 발급된 상장 및 증명서 등을 샅샅이 점검하고, 활동 시간이 한치의 차이도 없이 정확히 기재되어 있는지, 증명서에 대한 평가와 활동이 빈틈없이 일치하는지 등을 확인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윤 당선인 측에선 의아해하는 반응이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날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통령직인수위원회 브리핑에서 조 전 장관 주장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그걸 왜 윤 당선인에게 묻는지 의아한데 납득이 되나”라며 “조 전 장관 자녀 일이라 윤 당선인이 대답할 일은 아닌 것 같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다만 윤 당선인의 조국 전 장관 자녀 조민씨에 대한 입장이 아니라, 새로운 윤석열 정부가 이끄는 대한민국은 이전의 문재인 정부 인사들이 국민들께 실망을 안겨드렸던 여러 가지 공정과 상식에 부합하지 않은 그런 모습을 보여드리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다시 한번 강조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