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쿠데타와 암살 위협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닮은꼴을 대역으로 세웠다는 의혹이 나왔다.

[뉴스엔뷰]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쿠데타와 암살 위협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닮은꼴을 대역으로 세웠다는 의혹이 나왔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쿠데타와 암살 위협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닮은꼴을 대역으로 세웠다는 의혹이 나왔다. 사진/ 뉴시스 제공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쿠데타와 암살 위협을 피하기 위해 자신의 닮은꼴을 대역으로 세웠다는 의혹이 나왔다. 사진/ 뉴시스 제공

지난 2일(현지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스타 등 외신은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침공 실패의 책임을 물어 군 수뇌부 장성 8명을 해임하고, 이로 인한 군 내부 동요를 의식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데일리스타는 푸틴 대통령이 자신의 대역을 사용하는 등 극도로 조심하고 있다며 ”최근의 움직임은 푸틴 대통령이 신변 안전 문제를 얼마나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는지 보여준다"고 전했다.

푸틴과 닮은 대역은 푸틴이 움직일 때 '미끼'로 사용된다. 또 이 대역은 푸틴의 대통령 관저에 함께 살고 있으며, 푸틴과 걸음걸이마저 같도록 훈련받았다고 알려졌다.

이어 "경호팀은 그의 음식이 안전한지 매번 확인하고, 경호팀 승인 없이는 아무도 푸틴 가까이 다가가지 못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푸틴이 몇 달 안에 사망했다는 소식을 듣는다고 해도 놀랍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쿠데타가 일어나더라도) 러시아가 이 사실을 인정할지는 미지수"라고도 했다.

한편 지난달 23일 AP통신에 따르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이후, 약 7000~1만5000명가량의 러시아 군인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지난 2일 우크라이나 외교 당국은 러시아군 사망자가 1만8000명 이상이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