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윌 스미스가 아카데미 시상식 도중 시상자 크리스 록의 농담에 격분해 뺨을 후려친 사건이 일어났다.

[뉴스엔뷰] 배우 윌 스미스가 아카데미 시상식 도중 시상자 크리스 록의 농담에 격분해 뺨을 후려친 사건이 일어났다.

배우 윌 스미스가 아카데미 시상식 도중 시상자 크리스 록의 농담에 격분해 뺨을 후려친 사건이 일어났다. 사진/ 뉴시스 제공
배우 윌 스미스가 아카데미 시상식 도중 시상자 크리스 록의 농담에 격분해 뺨을 후려친 사건이 일어났다. 사진/ 뉴시스 제공

28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코미디언 크리스 록은 시상자로 올랐다.

그는 윌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의 삭발 헤어를 언급하며, 데미 무어가 삭발로 출연한 영화 '지.아이.제인'에 출연하는 거냐고 농담했다.

이에 윌 스미스는 돌연 무대로 성큼성큼 걸어가 그의 뺨을 때렸다. 청중과 크리스 록은 무대로 향하는 윌 스미스를 보며 처음에는 재치있는 퍼포먼스로 생각해 웃었지만, 윌 스미스가 크리스 록의 얼굴을 세차게 내리치자 충격에 빠졌다.

이번 시상식에서 영화 '킹 리차드'로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무대에 오른 윌 스미스는 "아카데미 측에 사과한다. 여기 온 모든 동료와 후보들에게 미안하다"고 소동에 사과했다.

이후 윌 스미스는 하루 뒤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 사과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서 록을 언급하며 "당신에게 공개적으로 사과하고 싶다. 내가 선을 넘었고 내가 잘못했다"며 "폭력은 어떤 형태로든 독성이 강하고 파괴적이다. 내 행동은 용납할 수 없고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뉘우쳤다.

또 윌리엄스 가족과, 영화 '킹 리차드' 제작팀에도 사과의 뜻을 전했다. 그는 이 영화에서 비너스·세리나 윌리엄스 자매를 테니스 여제로 길러낸 아버지 리처드 윌리엄스 역할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이번 돌발 폭행 사건과 관련해 상을 주관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는 이를 규탄하고 공식 조사에 착수했다.

AMPAS는 성명을 통해 "아카데미는 어젯밤 쇼에서 스미스의 행동을 규탄한다"며 "우리는 공식적으로 이 사건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고 내규와 행동 규범, 캘리포니아주 법률에 따라 추가 조치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키워드

#윌스미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