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살인 청부'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뉴스엔뷰]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살인 청부'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살인 청부'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뉴시스 제공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살인 청부' 논의가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뉴시스 제공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선거 직후 한두 건의 분풀이성 글이 올라오던 것이, 점차 논의가 심화하면서 살인 청부 의뢰 비용 등 구체적인 이야기까지 전개됐다. 상황에 심각함을 느낀 일부 시민이 이를 정보·수사기관에 신고하는 소동까지 벌어졌다.

해당 커뮤니티에는 “청부살인 남자 기준 필리핀은 600만원, 말레이시아는 270만원” 등이었다. 19일에는 “필리핀 청부살인 30만원이라는데 30만명이 1원씩 모아서 의뢰하면 30만명 모두 살인교사죄가 되는가” 등의 글이 올라왔다.

논란이 커지자 해당 글들은 상당수 삭제가 됐지만, 단순 장난으로 보기에는 도가 지나치다는 지적과 함께 처벌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박민영 전 국민의힘 청년보좌역은 지난 20일 SNS를 통해 "'여성시대', '더쿠' 등 극단적 커뮤니티의 악행이 도를 넘어서고 있다"며 이를 공론화해 양지로 끌어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박 전 보좌역은 "상기 커뮤니티들은 회원가입에 주민등록증, 사진을 인증해야 하는 등 폐쇄적으로 운영되어 자정 능력을 완전히 상실한 것으로 확인된다"며 "극단은 성별을 가리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