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콘텐츠들이 넷플릭스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년심판’이 넷플릭스 드라마 1위에 오르면서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뒤를 잇는 ‘넷플릭스 1위 K-콘텐츠’ 타이틀을 이어받았다.

[뉴스엔뷰] 한국 콘텐츠들이 넷플릭스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년심판’이 넷플릭스 드라마 1위에 오르면서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뒤를 잇는 ‘넷플릭스 1위 K-콘텐츠’ 타이틀을 이어받았다.

한국 콘텐츠들이 넷플릭스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년심판’이 넷플릭스 드라마 1위에 오르면서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뒤를 잇는 ‘넷플릭스 1위 K-콘텐츠’ 타이틀을 이어받았다. 사진/ 넷플릭스 제공
한국 콘텐츠들이 넷플릭스에서 강세를 이어가고 있다. ‘소년심판’이 넷플릭스 드라마 1위에 오르면서 ‘지옥’과 ‘지금 우리 학교는’의 뒤를 잇는 ‘넷플릭스 1위 K-콘텐츠’ 타이틀을 이어받았다. 사진/ 넷플릭스 제공

'소년심판'을 비롯해 K-콘텐츠 5편이 주간 글로벌 비영어 시리즈 분야 톱10에 진입했다.

10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3월 첫째 주인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세계 190개국의 구독자들은 '소년심판'을 비영어 시리즈 중에 가장 많이 시청했다. 소년범을 혐오하는 판사 '심은석(김혜수 분)'이 지방법원 소년부에 부임하면서 마주하게 된 소년범죄를 둘러싼 휴먼 법정 드라마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일본·멕시코·대만·싱가포르·홍콩 등 25개국 톱10에 진입했고, 이 중 8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지난 첫 공개부터 5주 연속 글로벌 1위를 차지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지금 우리 학교는' 현재 3위다. 또 tvN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5위, JTBC '기상청 사람들'이 7위, JTBC '서른, 아홉'이 9위를 기록하며 K-콘텐츠가 톱10 차트 절반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뿐만 아니라 CJ ENM, JTBC 등 국내 방송사 드라마도 세계적으로 고르게 인기를 얻는 것도 고무적이다. 앞서 tvN '갯마을 차차차', SBS '그해 우리는', KBS '연모' 등도 톱10에 여러 차례 이름을 올렸다.

'소년심판'은 '오징어게임', '지옥', '고요의 바다', '지금 우리 학교는'에 이어 넷플릭스 글로벌 비영어 시리즈 1위를 기록한 다섯 번째 K-콘텐츠다. '오징어게임'은 지난해 9월 17일 공개 직후 9주 연속 글로벌 1위였고, 현재 넷플릭스 비영어 부문 역대 시청시간(공개 직후 28일 기준)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국 드라마의 인기가 나날이 커지는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 K-콘텐츠 강세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