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114주년을 맞은 여성의 날인 8일 “다음 정부에서도 (성평등이)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엔뷰] 문재인 대통령이 114주년을 맞은 여성의 날인 8일 “다음 정부에서도 (성평등이)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이 114주년을 맞은 여성의 날인 8일 “다음 정부에서도 (성평등이)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 뉴시스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114주년을 맞은 여성의 날인 8일 “다음 정부에서도 (성평등이)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 뉴시스 제공

문 대통령은 이날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나라는 국가발전 정도에 비해 성평등 분야에서 크게 뒤떨어져 있다”며 “우리 정부에서 적지 않은 진전이 있었지만 아직도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여성들에게 성평등 측면에서 불합리한 구조와 문화가 곳곳에 남아 있다고 밝히면서 “다음 정부에서도 (성평등이) 계속 진전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경력단절여성법 전면 개정, 스토킹 처벌법 제정, 디지털 성범죄 처벌 강화 등 임기 중 성평등을 위한 노력들을 소개했다. 

“우리 정부는 경력단절여성법을 전면 개정해 기존 경력단절여성 재취업 지원에 더해 재직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노력했다”며 “스토킹 처벌법을 제정하고 디지털 성범죄 처벌도 강화해 젠더 폭력 대응 체계도 튼튼하게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상황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코로나 상황의 돌봄 공백이 여성 부담으로 가중되지 않고 일자리도 잘 지켜질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일과 가정의 양립은 여성과 남성 모두의 목표”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서로의 삶을 이해하고 존중할 때 자신도 존중받는 세상이 될 것”이라며 “내 곁에 있는 소중한 사람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보는 하루가 되길 권한다”고 글을 끝마쳤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