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데이터, 코로나19 접종 임직원에게 2일의 백신휴가 부여
노사협의를 통해 전면 도입 결정
직원 연수제도 개선 등 복지 강화 나서

[뉴스엔뷰] 한국기업데이터는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하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휴가를 부여하는 '백신 휴가' 제도를 도입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기업데이터 본사 사옥 사진/ 한국기업데이터 제공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한국기업데이터 본사 사옥 사진/ 한국기업데이터 제공

이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한 정부 방침에 적극 부응하고, 백신 접종을 장려하는 한편 백신을 맞은 직원들의 충분한 휴식을 보장하기 위해 결정된 조치다. 앞서 노동조합이 도입을 제안하였고, 협의 끝에 전면 시행이 결정되었다.

백신휴가는 백신 접종 당일과 다음날까지 2일이 부여되며, 접종 다음날 이상 반응이 발생하는 경우 1일을 더 쓸 수 있도록 했다. 기존 휴가 제도와는 별개로 적용된다.

이외에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최근 직원 연수 지원제도를 개선하는 등, 복지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수 지원제도의 경우, 기존에 자격증 및 공인시험 응시 지원제도가 중첩되어 있어 이를 통합하고 직무 관련 시험에 국한되어 있던 지원 폭을 넓혔다.

이에 따라 신용 및 기술평가에 한정하였던 자격시험 지원 대상을 데이터 관련 자격증으로 확대하고, 연간 최대 45만 원의 지원비용을 60만 원까지 늘렸다.

이호동 한국기업데이터 대표는 "백신 휴가를 비롯하여  회사 차원에서 방역 관련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직원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한 방안을 꾸준히 모색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