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국회사무처가 국회 의원동산 옆 중국 음식점 입점 여부 논란에 대해 입을 열었다. 

국회 의원동산 식당 조감도 사진/국회 후생복지위원회
국회 의원동산 식당 조감도 사진/국회 후생복지위원회

국회사무처는 25일 보도자료를 통해 “국회 의원동산 인근에 설치할 식당의 업종과 관련하여 현재 한식당 2개소, 양식당 1개소로 운영되고 있는 국회 내 관리위탁 식당의 업종 다양화와 업종 중복에 따른 기존 식당의 영업환경 악화 등을 다방면으로 고려하여 검토하고 있으며, 업종에 대한 최종 결정은 국회 후생시설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국회후생복지위원회」에서 결정된다”고 밝혔다.

이어 “추가 설치되는 식당의 업종 및 운영방식은 향후 후생복지위원들 간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국회후생복지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할 사항이며, 이와 관련한 어떠한 사전 결정도 없음을 알려드린다”고 해명했다. 

앞서 같은 날 국민의힘 보좌진협의회(국보협)는 성명을 내고 “국회 사무처의 책임 있는 사과와 함께 국회 사랑재 한옥 옆에 추진 중인 중식당 입점 계획을 전면 백지화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국회 사랑재는 국회 의원동산의 전통 한옥 기와집으로 국회의장과 여야대표가 의정을 논의하는 때 사용된다. 이런 곳에 구태여 역사 왜곡과 동북공정 등으로 국민적 우려가 높은 중국 음식점을 들이는 게 국민 정서에 맞지 않는다는 지적이 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