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 공동 선언식을 지난 29일 개최했다.

[뉴스엔뷰] 한국부동산원이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한 노·사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29일 노사 공동 선언식을 열고 사회적가치 실현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밝혔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이 지난 29일 노사 공동 선언식을 열고 사회적가치 실현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밝혔다. 사진/한국부동산원.

한국부동산원은 31일 “부동산 시장 질서유지 및 사회적가치 선도 기관이 되고자하는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지난 29일 한국부동산원 노동조합과 노사 공동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공동선언식에는 손태락 한국부동산원장,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들은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부동산시장 안정을 통한 국민의 주거생활 보장 ▲국민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 창출 및 노동권 보장 ▲지역사회 활성화 및 중소기업·사회적경제조직과의 상생 ▲균등한 기회와 사회통합 ▲지속가능한 환경 생태계 조성을 핵심으로 하는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노·사가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손 원장은 “이번 노‧사 공동 선언식을 계기로 ‘포용적 사회혁신을 선도하는 한국부동산원’이 될 것이며,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양홍석 노동조합위원장도 “국민 삶에 이바지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사회적가치 실천 의지를 다짐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적 책임 이행의 동반자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앞서 지난달 26일 취임한 손태락 신임 원장은 국토교통부 부산지방국토관리청장과 주택토지실장, 국토도시실장 등을 역임한 이력이 있다. 그는 취임식에서 “공정하고 투명한 부동산 거래시장 조성을 지원하고, 부동산 시장 소비자 권익보호의 역할도 지속적으로 강화해나가겠다”고 사회적가치 실현의지를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