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위원장은 “LH 사태는 몹시 부끄럽고 송구스러운 일로 직원들의 도덕적 문란이 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다는 점에서 통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제 공직사회가 다시 도덕적 긴장을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뉴스엔뷰]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중앙선대위 상임선대위원장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사태를 언급하며 공직사회 내 부족한 도덕적 긴장을 꾸짖었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가 26일 부산 진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현장 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가 26일 부산 진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 현장 회의에서 대화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이 위원장과 김영춘 부산시장 후보는 26일 부산진구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대위 부산현장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이 위원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LH 사태는 몹시 부끄럽고 송구스러운 일로 직원들의 도덕적 문란이 국민의 분노를 사고 있다는 점에서 통탄을 금할 수 없다”면서 “이제 공직사회가 다시 도덕적 긴장을 회복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려면 지도자가 도덕적으로 흠이 없어야 한다”면서 각종 비리 의혹이 제기되는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를 언급했다. 

현재 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국정원 사찰 사주 의혹, 엘시티 특혜 분양 의혹 등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이 위원장은 “야당의 부산시장 후보는 돈 욕심 많고 의혹이 많은데 거기에 더 얹어서 모르는 것이 많고 실수가 잦고 우연이 많은 그러나 기억력 부족, 책임감은 부족한 그렇고 그런 사람이라 단정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반면, 김영춘 민주당 후보에 대해서는 ‘답답할 만큼 반듯한 사람, 정치를 비장하게 해온 사람’이라고 호평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