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청와대는 검찰 고위직 인사발표 관련 갈등으로 사의표명 후 휴가를 다녀온 신 민정수석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뉴스엔뷰] 신현수 청와대 민정수석이 사의를 거두고 자신의 거취를 문재인 대통령에게 일임했다.

신현수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신현수 대통령비서실 민정수석이 22일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 회의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듣고 있다.  사진/뉴시스.

지난 22일 청와대는 검찰 고위직 인사발표 관련 갈등으로 사의표명 후 휴가를 다녀온 신 민정수석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춘추관에서 정만호 국민소통수석은 기자간담회에서 “신 수석이 대통령에게 자신의 거취를 일임하고 직무를 최선을 다해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면서 “이날 오전 신 수석은 티타임에 참석했고 오후 2시 수석·보좌관회의도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업무에 정상적으로 복귀했음을 시사 한 것이다.

정 수석은 ‘신 수석이 복귀한 것으로 보면 되느냐’는 질의에 “대통령에게 거취를 일임했으니 그 상태에서 정상적인 직무를 하고 있다”면서 “사표냐 아니냐, 복귀냐 아니냐 이렇게 이분법적으로 생각하는데, 일단락된 사안이다. 신 수석이 거취를 일임한 상태에서 정상적으로 직무를 하고 있다고 이해해 달라”고 말했다.

한편, 문 대통령은 신 수석의 사의표명을 반대해왔기 때문에 신 수석을 재신임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