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성 "형식과 내용에 대해 협의에 바로 착수하자"

[뉴스엔뷰=전용상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과 회동 가능성을 열어놓은 가운데 청와대가 관련 협의에 착수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최재성 정무수석이 17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 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여야 대표회동 제의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0.08.17.
최재성 정무수석이 17일 청와대 춘추관 대브리핑 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여야 대표회동 제의에 대한 브리핑을 하고 있다. 2020.08.17. <사진=뉴시스>

18일 최재성 청와대 정무수석은 청와대 춘추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김 위원장께서 어려운 시기에 국민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노력이 돼야겠다는 진심을 갖고 대통령과 대화를 할 수 있다고 입장을 밝힌 것은 매우 다행스러운 일"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대화의) 형식과 내용에 대해서는 허심탄회하게 협의에 바로 착수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이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 비대위원장 간 회동을 제안했으나 김 위원장이 이를 거절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김 위원장 측은 18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최 수석이 우리 비서실장에게 '청와대에서 식사하자'고 했다. 막연하게 대통령이 한번 보잔다고 만나는 회담이 세상에 어디 있나"며 "여야 대표 등 여럿이 우르르 가는 회담은 안 한다. 문 대통령과 단둘이 보는 단독 회담이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