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즉시 코로나19 검사받아야"

[뉴스엔뷰=함혜숙 기자] 코로나19 확진자가 수도권 일부 교회를 중심으로 급증하는 가운데 정세균 국무총리는 "주말 광복절 집회에 일부 진단검사를 받아야 할 교인들이 참여한 정황이 있다"며 추가확산을 우려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08.17.
정세균 국무총리가 17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특별시청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0.08.17. <사진=뉴시스>

정 총리는 17일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하며 "해당 교회 교인과 방문자, 접촉자들은 즉시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단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일부 교회에서 제출한 방문자 명단의 정확성이 떨어져 신원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해당 교회는 정확한 방문자 정보를 성실히 제출하라"고 강조했다.

정 총리는 "지금의 증가세가 계속된다면 과거 대구·경북에서와 같은 병상 부족 사태가 발생할 수도 있다"며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조치뿐만 아니라 민간에서도 의료인력 지원 등 적극적인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이런 엄중한 상황에서 전공의협의회가 21일부터 무기한 업무중단을, 의사협회는 26일부터 3일간 2차 집단휴진을 예고하고 있다"며 "의사협회 등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담보로 집단행동에 나서기 이전에, 정부와 마주 앉아 진지한 대화를 통한 문제 해결에 나서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