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미래통합당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최근 집중호우로 인한 수해 복구를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고 밝혔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사진 = 뉴시스

김 위원장은 13일 비대위 회의에서 "정부·여당에 대해 이번 수해 복구를 위한 추경을 편성할 것을 요구한다""어제 당정청 회의에서 현재 예산을 동원해 수해를 복구하겠다면서 추경을 보류했다는 얘기를 들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지난번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정부가 전 국민에게 가구당 100만 원씩 지급하는 추경은 신속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를 했다""선거를 맞이해 민심을 얻어야 하니 추경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던 사람들이, 막상 (집중호우로) 피해를 보고 상심한 사람들에 대한 추경을 거부하는 건 도무지 납득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번 수해로 많은 사람이 실망에 처해 있다""(피해를) 빨리 복구하는 데 있어서 추경이라는 게 절대적으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정부와 여당은 전날(12)고위 당정청 협의회에서 재정과 예비비등을 투입하고 추경은 보류하기로 잠정 결정했다.

아울러 "최근 일어난 문제들을 보면 기후변화가 너무 심한 것 아닌가 생각한다""기후변화 대책을 사전적으로 강구하기 위해 기후변화 관련 특별한 기구 같은 것이 설치돼야 하지 않느냐"고 제안했다.

 

 

키워드

#김종인 #추경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