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수지원금 200만원, 사망 시 2000만원"

[뉴스엔뷰=함혜숙 기자] 당정청이 재난지원금을 2배로 상향해 수해복구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최근 수면 위로 올라왔던 4차 추가경정예산안은 추후 판단키로 했다.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 참석자들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정세균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2020.08.12.
정세균 국무총리와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등 참석자들이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고위당정협의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세번째부터 김상조 청와대 정책실장, 정세균 국무총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김태년 원내대표,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2020.08.12. <사진=뉴시스>

12일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국회에서 고위 당정 협의회를 열고 이러한 조정안을 발표했다. 이날 고위 당정협의회에는 민주당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원내대표, 정세균 총리와 홍남기 경제부총리 등이 참석했다.

회의가 끝난 후 강훈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브리핑에서 "1995년에 만들어진 재난지원금을 사망의 경우 1천만 원에서 2천만 원으로, 침수지원금을 100만 원에서 200만 원으로 2배 상향 조정키로 했다"고 전했다.

4차 추경과 관련해선 "현재 피해 대응에 감당이 가능한 재정을 확인했으며, 추경은 추후 판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