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실 고지 않고, 2000억 원 판매

대규모 펀드 환매중단 사태를 일으킨 혐의를 받고 있는 원종준 라임자산운용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법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0.07.14.
대규모 펀드 환매중단 사태를 일으킨 혐의를 받고 있는 원종준 라임자산운용 대표가 14일 오전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위해 법정으로 들어서고 있다. 2020.07.14. <사진=뉴시스>

[뉴스엔뷰] 총 2000억 원 상당의 라임자산운용 해외 무역펀드를 사기 판매한 혐의를 받는 원종준 라임 대표가 구속됐다.

15일 법원은 서울남부지법 박원규 영장전담 부장판사가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자본시장법 위반 등 혐의로 원 대표 구속영장을 전날 발부했다고 밝혔다.

박 부장판사는 "도망할 염려와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 발부 사유를 전했다.

다만 원 대표와 함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은 이 모 라임 마케팅본부장의 구속영장은 발부되지 않았다. 이 모 본부장은 주거가 일정하고, 정당한 방어권 행사의 범위를 넘어 증거를 인멸할 염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는 것이 기각 사유였다.

원 대표와 이 본부장은 투자자들에게 해외무역펀드의 부실 사실을 고지하지 않았다. 또 기존 펀드를 환매 자금으로 사용할 의도였지만 해외무역펀드에 직접 투자할 것처럼 해 투자자들을 속이고 2000억 원 상당의 라임 펀드를 판매한 혐의를 받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