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재원 안전점검 강화"

한국토지주택공사 전경. ⓒLH
한국토지주택공사 전경. ⓒLH

[뉴스엔뷰]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올해 초 파견한 청년인턴 8명을 전원 귀국조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LH는 "올해 초 베트남, 미얀마, 인도, 쿠웨이트 등 4개국에 7개월 과정으로 파견했던 '해외인프라 청년 인턴' 8명을 전원 복귀하도록 조치했다"고 전했다.

복귀한 인턴들은 남은 기간 LH 본사에서 근무하게 된다.더불어 LH는 7개국에 나가있는 해외 주재원들의 안전점검도 강화키로 했다.

LH는 작년 말 해외사업을 전담하는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한 후 베트남, 인도, 파라과이,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쿠웨이트, 미얀마 등 7개국에 22명의 주재원을 파견한 상태다.

최근 대상 국가들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재택근무 또는 휴업 및 통행 제한조치 등을 취하고 있는 상황이다.

변창흠 LH 사장은 지난 13일 화상회의를 통해 해외 주재원 및 가족들의 안전과 함께 사업추진 현황 전반을 점검했으며, 현지 상황 및 고충·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변 사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는 만큼 해외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의 안전이 우선순위가 돼야 한다"며 "현지 국가와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속적인 글로벌 사업추진을 통해 대한민국 기업들의 해외진출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