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정당 청년 정치인 후보들, 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처벌법 입법을 위한 4.15 총선 전 원포인트 국회 촉구

[뉴스엔뷰] 민중당 손솔 청년비례대표후보는 강력 처벌 입법 안한 20대 국회가 N번방 사건의 배후라고 주장했다.

‘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처벌법 입법을 위한 4.15 총선 전 원포인트 국회 촉구 각 정당 청년정치인 기자회견  손솔 후보 발언문 / 사진 = 민중당 제공
‘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처벌법 입법을 위한 4.15 총선 전 원포인트 국회 촉구 각 정당 청년정치인 기자회견 손솔 후보 발언문 / 사진 = 민중당 제공

1일 국회 소통관에서 민중당(손솔), 정의당(장혜영, 조성실), 녹색당(김혜미, 성지수, 김기홍), 무소속(이가현) 청년정치인들은 디지털 성범죄와 성착취를 근절하기 위해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처벌법 입법을 위한 4.15 총선 전 원포인트 국회 촉구 청년정치인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들은 텔레그램 N번방 등 디지털 성범죄에 대한 국민적 공분은 그 어느 때보다 거세지만 가해자들을 처벌할 법적 근거는 너무나 미흡한 현실이라면서 “20대 국회는 지금이라도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한 의무를 다 할 수 있도록 4.15 총선 이전에 원포인트 국회를 소집해 텔레그램 N번방 방지 및 처벌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촉구했다.

민중당 손솔 비례후보는 강력 처벌 입법 안한 20대 국회가 N번방 사건의 배후라면서 그 틈에 N번방에 30만원부터 150만원이 넘게 입장료를 지급하고 성착취를 공모한 가해자들이 텔레그램을 탈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음란물을 본 것이 아니라 성폭력, 성착취를 강요하고 제작했으며 집단적으로 성폭력을 공모한 것이라며 “N번방에 입장한 전원을 처벌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N번방 파생방에서 가해자들은 길어도 3년도 안 나오고 집행유예가 될 거라며 낄낄거리고 있다면죄부를 준 판결들이 성폭력 범죄가 횡행하게 한 것. 그래서 박사는 판사가 키웠고, N번방은 법원이 키웠다라고 사법부를 향해 비난했다.

또 손 후보는 “N번방은 음란물제작 유포로 다루는 것이 아니라 인신매매수준으로 강력 처벌할 수 있어야 한다. 입법은 권한이 아니라 책임이라면서 제 일 다 하지 않고 선거에 나서는 후보들을 국민들은 심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