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부천(을) 임해규 예비후보 “특목고인 과학고등학교를 유치해 부천을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명품교육도시로 만들겠다”

[뉴스엔뷰] 미래통합당 부천() 임해규 예비후보(교육학 박사)9특목고인 과학고등학교를 유치해 부천을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명품교육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미래통합당 부천(을) 임해규 예비후보Ⓒ임해규
미래통합당 부천(을) 임해규 예비후보Ⓒ임해규

임 예비후보는 부천시는 2014년부터 과학고 유치를 추진해 왔다. 201511월에는 경기도교육청에 과학고 설립을 건의해 교육청으로부터 같은해 12월 찬성의견을 통보받은 바 있다이에 부천시는 부지 매입절차를 진행하는 등 과학고 유치에 힘을 쏟아 왔으나 20161021일 최종적으로 과학고 유치 추진을 중단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동안 부천 시내 정명고 등 몇몇 학교들이 과학고 전환을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지만, 그린벨트 등 여타의 문제로 번번이 과학고 유치가 허사로 돌아갔다과학고 유치를 학수고대했던 학부모와 교원들은 지난 2016년 당시 과학고 유치 추진이 경기도교육청의 정식인가와 교육부의 동의와 승인을 받는 일만 남겨놓은 상태에서 갑자기 무산되어 안타까워했다고 강조했다.

임 예비후보는 부천에 예술계통을 제외한 특목고가 부재(不在)하다. 지역 내 특목고 부재로 인해 우수 인재들의 타 시·군 등지의 전학이 적지 않다미래 과학 영재 육성과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과학고 유치가 꼭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키워드

##임해규 ##부천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