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자유한국당은 18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와 연동형 비례대표제 도입을 막기 위해 '패스트트랙 저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황교안 당대표는 이날 오전 최고위원회의에서 "지금 문재인 정권은 이런 양대 악법을 패스트트랙에 태워서 통과시키려고 하고 있다""민주주의의 위기가 다가오고 있다. 어떤 수단을 써서라도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자유한국당은 이러한 역사적 위기를 맞아서 현 상황을 나라 망치는 비상상황으로 판단한다. 따라서 현 상황을 비상시국으로 선언하고, 비상행동에 들어갈 수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패스트트랙이 원천무효이고, 선거법과 공수처법이 반민주 악법이기에 우리는 모든 것을 걸고 막을 것"이라면서 "민주당과 범여권세력이 일방적 처리를 강행한다면 우리 헌정사상 겪어본 적이 없는 최대의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여당과 일부 야당은 여전히 패스트트랙이라는 협박의 칼을 들고 있다. 불법, 폭력, 날치기 강행 등 결코 치유할 수 없는 하자로 점철된 패스트트랙이 여전히 폭주하고 있는데 어떻게 협상다운 협상을 할 수 있겠는가"라며 "'27일 부의', '3일 부의' 운운하며 협상을 말하는 것은 자기모순이다. 협상 방해"라고 비판했다.

"여당과 국회의장은 패스트트랙 무효를 선언하라""그래야 진정한 협상도 가능하며, 그동안의 불법도 용서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