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자유한국당은 정세균 국무총리 후보자 임명동의안과 검·경 수사권 조정안이 처리되자 "더불어민주당과 좌파 추종 세력의 못된 행태로 의회민주주의가 사망선고를 받았다"14일 비판했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심재철 원내대표는 "정세균 총리후보자 임명동의안 표결에 참여했지만 막아내지 못했다. 죄송하다"며 사과하며 "민주당과 추종 세력의 머릿수에 밀리고 말았다"고 한탄했다.

심 원내대표는 "개인의 출세를 위해 국민 대표 기관인 국회를 모욕했다. 도덕성과 관련한 각종 의혹에 대해서도 자료 제출 거부 등 무책임 태도로 일관했다. 인사청문회에서는 야당 의원을 윽박지르는 등 오만한 태도를 보이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민주당을 향해서도 "작년 연말부터 새해 초까지 민주당이 수의 힘으로 폭주하는 야만을 저지르고 있다. 헌정사에 전례없는 쪼개기 국회를 연거푸 열어 위헌 선거법, 공수처법을 불법 날치기 처리했다""원내 1야당 한국당이 108석을 갖고 있는데도 의석 4, 6, 8개짜리 위성정당을 끌어모아 입법을 밀어붙인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국회를 권력의 하수인으로, 청와대 출장소로 만든 문재인 정권을 4월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해달라"면서 "한국당은 반드시 쇄신과 변화, 통합을 이루겠다. 국민 신뢰를 얻겠다. 4월 총선은 대한민국이 나락으로 떨어지느냐, 도약하느냐의 분수령이 될 것"이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