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창수 회장 장남 허윤홍, GS건설 사장 승진
임병용 사장 신임부회장에, 김규화 주택부문 대표 부사장에

[뉴스엔뷰] GS건설의 4세 경영이 시작됐다.

허창수 GS그룹 회장 장남인 허윤홍 GS건설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허윤홍 GS건설 신임 사장. ⒸGS건설
허윤홍 GS건설 신임 사장. ⒸGS건설

GS건설은 3 '2020년 임원인사'를 통해 부회장 승진 1, 사장 승진 1, 부사장 승진 1, 전무 승진 4, 상무 신규 선임 8명 등 총 15명의 임원급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

허윤홍 GS건설 신임 사장은 신사업부문 대표 겸 사업관리실장 사장으로 승진했다.

허 사장은 세인트루이스대학교 국제경영학 학사, 워싱턴대학교 MBA 졸업후 GS칼텍스를 거쳐2005 GS건설에 입사했다.

이후 재무팀장과 경영혁신담당, 플랜트공사담당, 사업지원실장을 역임해 경영전반에 걸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이후 신사업추진실장 부사장을 맡아왔다.

  1. 건설 관계자는 "미래 사업 방향을 제시함과 동시에 어려운 대내외 건설사업 환경에서도 지속적인 경영효율화와 선제적인 위기관리업무를 총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인사와 관련 "조직 운영의 큰 틀을 유지하여 경영 기조의 지속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사업전략과 세대교체가 반영됐다"고 밝혔다.

이어업무 전반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 역량이 검증된 임원들의 승진과 임원 선임을 실시했으며, 신사업에 적합한 젊고 추진력 있는 인재의 대폭적인 중용을 통해 조직의 활력과 역동성 강화를 도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허창수 GS그룹 회장이 회장직에서 물러나고 GS건설 회장직은 당분간 유지한다.

GS건설 관계자는 “GS건설은 지배구조상 GS그룹하고 직접적인 관계가 없어 GS건설 별도의 회사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