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뷰 차동석 기자] 한화그룹이 최대 2년간의 자기개발 휴직과 아빠를 위한 한달 간의 출산휴가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사진 = 뉴시스
사진 = 뉴시스

'채움휴직'은 근속 5년 이상 직원들을 대상으로 학위 취득이나 직무 관련 자격 취득, 어학 학습 등 자기개발을 위한 휴직 기간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최소 6개월에서 최장 2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휴직 기간 동안 자기개발 지원금이 지급되고 근속 기간도 인정된다.

'아빠휴가'는 출산 초 육아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시기에 1개월 휴가 사용을 의무화해 육아에 전념할 수 있게 했다. 배우자 출산 후 3개월 이내의 남성직원들이 대상이며, 휴가 기간 통상입금이 아닌 월급 전체를 지급한다.

한화그룹은 일과 가정의 양립과 자기개발을 통해 더욱 경쟁력 있는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이번 제도를 도입했다.

이번 제도 시행에 앞서 한화그룹은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채움휴직'43%, '아빠휴가'27%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한화그룹은 201664주년 창립기념일에 맞춰 '젊은 한화'를 선언, 상위직급 승진 시점에 1개월의 휴가를 사용하는 안식월을 포함한 여러 제도를 도입했다.

출퇴근 시간을 조정해 사용하는 유연근무제도 금융·서비스 등 대고객 접점이 있는 계열사 4곳을 제외한 28개 계열사에서 시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엔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